인제대학교
통합검색

대학소개

교육목표

교육목표

폭넓은 융합적 사고를 고취하고 창조적인 연구능력을 함양함으로써,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국내외 융·복합 기술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함을 교육목표로 한다. 나아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연구, 인간 중심의 연구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하여 궁극적으로는 삶의 의미와 삶의 존엄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도록 한다.

BNIT융합대학 소개

BNIT융합대학은 바이오기술(Bio-technology, BT), 나노기술(Nano-technology, NT)과 정보기술(Information technology, IT)을 통합한 ‘바이오(Bio)-나노(Nano)-정보기술(IT) 융합대학’을 나타내는 것으로서, 인제대학교의 창립 정신인 ‘인덕제세’ 및 ‘인술제세’를 바탕으로 최근 급변하는 산업 및 사회·경제적 환경에 부응할 수 있도록 BT, NT 및 IT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, 융합능력과 미래를 선도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 3월에 출범하였다.

현대사회가 추구하는 인간수명의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바이오기술(BT)을 기반으로,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나노기술(NT)을 비롯하여 빅데이터 분석, 인공지능(AI), 사물인터넷(IoT)과 같은 디지털 정보기술(Information Technology, IT)을 잘 접목∙융합시키는 기술이 필수적이다. BNIT융합대학은 나노융합공학부를 비롯하여 제약공학과, 바이오테크놀로지학과, 의생명화학과 및 헬스케어IT공학과로 구성되어 있다. 이들은 모두 첨단 교육·연구 장비와 실습교육실을 갖추고 있고, 탁월한 역량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다. 졸업생들은 병원을 비롯하여 제약, 반도체, 소재, 전자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, 정부출연연구소, 공공기관 및 기술 공무원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.

BNIT융합대학은 현재 구축되어 있는 최첨단 교육 및 연구 시설 인프라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기반으로, 다양한 융복합 교육프로그램과 연계전공의 개설을 통하여 학생들의 경쟁력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바이오-나노-IT융합분야의 창의적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지역 산업을 활성화시키고, 국내외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고자 한다.